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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ews Article] 전기차 맡기면 충전에 세차까지…현대차, '픽업앤충전서비스' 전국 확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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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차 맡기면 충전에 세차까지…현대차, '픽업앤충전서비스' 전국 확대   머니투데이 임찬영 기자 - 현대자동차가 현대차 승용 전기차 보유 고객을 대상으로 차량을 픽업해 충전과 자동 세차 서비스를 지원한 후 차량을 인도하는 '픽업앤충전 서비스'를 전국으로 확대한다고 1일 밝혔다. 현대차는 2021년 서울 지역 한정으로 '픽업앤충전 서비스'를 시범 운영한 이래 올해 5월부터 서울뿐만 아니라 전국 6개 광역시(부산, 대구, 울산, 광주, 인천, 대전)에서도 서비스를 운영할 계획이다. 현대차는 각 광역시에 3개월씩 순차적으로 시범 운영을 거친 후 수요를 파악해 본격적으로 서비스를 확대한다. 픽업앤충전 서비스는 매일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2시간 간격 총 5개 타임으로 운영되며 서비스 신청을 희망하는 고객은 '마이현대(myHyundai)' 앱에서 희망하는 날짜, 시간, 차량 위치, 디지털 키를 활용한 비대면 여부 등을 선택한 후 픽업·탁송 비용 2만원을 결제하면 된다. 담당 기사는 고객이 희망한 장소에서 차량을 픽업해 최대 80%까지 충전하고 고객이 추가로 5000원을 결제하면 자동 세차 서비스도 지원한다. 충전 비용은 별도 실비 정산하며 1kWh 기준 347원이다. 이용 고객은 '마이현대(myHyundai)' 앱을 통해 충전량, 주행가능거리, 충전기 연결 여부 등을 알아볼 수 있으며 추가로 담당 기사에 대한 정보·차량 위치, 현황 등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현대차는 '픽업앤충전 서비스' 운영 지역 확대를 기념해 시범운영 기간 매일 최대 5명의 고객에게 픽업·탁송과 자동 세차 서비스를 무료로 지원하는 이벤트도 연다. 아울러 서비스 이용 후기를 남기는 고객에게 마이현대(myHyundai) 앱에서 세차, 대리, 충전 등 카라이프 서비스에 사용할 수 있는 2만원 할인 쿠폰도 지급한다. 현대자동차 관계자는 "2021년 전기차 고객들의 충전에 대한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신개념 서비스인 픽업앤충전 서비스를 출시했다"며 "전국 6개 광역시까지 서비스 지역을 확대한 만큼 앞으로도 고객의 편리한 전기차 라이프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출처: https://news.mt.co.kr/mtview.php?no=2024050108452089428 

2024.05.02

[News Article] Posco named sustainability champion for third consecutive yea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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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co named sustainability champion for third consecutive year    BY JEONG SEONWU, Korea JoongAng Daily - Posco was named a “Sustainability Champion” for the third consecutive year at the semi-annual member meeting of the World Steel Association in London on April 9. Since 2018, the World Steel Association has annually selected companies pioneering in the areas of carbon neutrality and environmental, social and governance (ESG) among its approximately 140 member companies. This year, 11 companies were named Sustainability Champions, and Posco earned the distinction of being selected as the Sustainability Champion for the third consecutive year, following its initial win in 2022. To qualify as one of the champions, a company must fulfill the following four conditions: Demonstrate excellence by endorsing the charter for sustainable development, be chosen as the final candidate for the Steelie Awards or receive verification as an excellent member company through the Safety & Health Recognition program, publish sustainable development reports and submit data on sustainable development and carbon emissions of LCI (Life Cycle Inventory). These meticulous procedures contribute to the acknowledgment of selected steel manufacturing companies as renowned global examples of ESG management. Posco earned recognition by meeting all four criteria, showcasing its commitment to transitioning to a low-carbon system. This included the implementation of electric furnace technology and investments in hydrogen-based ironmaking technology (HyREX). Additionally, the establishment of the Group Safety Council and Supply Chain Management Council, along with other ESG activities, contributed to this positive outcome. Posco has maintained its position as the world's most competitive steel company for 14 consecutive years by WSD (World Steel Dynamics), an institution specializing in steel analysis. Through the development of its proprietary hydrogen-based ironmaking technology and the application of low-carbon bridge technology, Posco is leading the global steel industry toward carbon neutrality. Source:https://koreajoongangdaily.joins.com/news/2024-04-30/business/guestReports/Posco-named-sustainability-champion-for-third-consecutive-year/2036719 

2024.05.02

[News Article] '無점포' 토스뱅크, 온라인 접점 확대..브랜드 페이지 공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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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無점포' 토스뱅크, 온라인 접점 확대..브랜드 페이지 공개   파이낸셜뉴스 박문수 기자 - 점포가 없는 인터넷전문은행 토스뱅크가 온라인 공간에 브랜드 페이지를 열고 소비자 접점을 확대했다. 토스뱅크는 천만명에 달하는 가입자를 넘어 모든 소비자를 위한 도전을 멈추지 않겠다고 30일 밝혔다. 브랜드 페이지에는 토스뱅크가 소비자에게 전하는 각종 메시지는 물론, 앱 사용자의 다양한 의견이 담겼다. 토스뱅크가 '천만고객 감사 이벤트'를 마무리 하며 브랜드 페이지를 새로 열었다. '은행을 바꾸는 은행'이라는 슬로건을 강조한 페이지는 우주 항해를 모티브로 꾸며졌다. 토스뱅크는 그동안 걸어온 여정과 금융소비자의 '은행 이용 경험'을 바꿔간다는 위대한 여정의 목표를 시각화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페이지에서는 토스뱅크를 설명하는 총 6개의 영상을 볼 수 있다. 대학생부터 자영업자, 회사원 등 다양한 직업과 연령대의 소비자에게 토스뱅크 이용 경험을 묻고 이를 영상으로 남겼다. 소상공인인 권오현씨는 코로나의 긴터널을 지나 금리인상기 이자 부담을 버티고 있다. 그는 토스뱅크의 사장님 대출 상품 덕분에 "마음의 여유를 찾을 수 있었다"고 말했다. 은행업계 환전 서비스 혁신을 이끌었다고 평가받는 토스뱅크 외화통장 이용 경험은 대학생 이수진씨가 이야기했다. 이씨는 "토스뱅크 덕분에 자유로운 여행을 즐길 수 있었다"고 말했다. 토스뱅크는 '고객과의 긴밀한 소통'을 혁신의 동력으로 삼는다고 밝혔다. 고객 반응에 기초해 서비스를 출시·개선해왔다. 토스뱅크는 브랜드 페이지에도 소통의 정신을 담았다. 토스뱅크 고객 누구나 브랜드 페이지를 통해 ‘토스뱅크에 바라는 점'을 남길 수 있도록 했다. 브랜드 페이지에는 △외국의 유명 도시 말고 오지에서도 쓸 수 있는 서비스가 있다면 좋겠다 △광고 좀 줄여달라 △주택담보대출 상품을 만들어달라 △할아버지가 자꾸 현금을 주는데 어르신도 쓸 수 있는 은행앱을 만들어달라 △애플페이에 토스카드를 연결해달라 △금융 교육을 해주면 좋겠다 등 다양한 소비자의 민원이 실시간으로 소개되고 있다. 토스뱅크 관계자는 “이제 막 발을 떼기 시작했다는 생각으로, 앞으로도 그 길을 고객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긴밀히 소통해가며 함께 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출처: https://www.fnnews.com/news/202404301053384855 

2024.05.02

[News Article] "AI로 철스크랩 등급 판정" LG CNS-대한제강, 합작법인 '아이모스'설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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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로 철스크랩 등급 판정" LG CNS-대한제강, 합작법인 '아이모스'설립   뉴시스 오동현 기자 - LG CNS와 대한제강이 '인공지능(AI) 철스크랩 판정 솔루션' 사업을 전개하는 합작법인 ‘아이모스(Aimos)’를 설립했다고 2일 밝혔다. 양사는 지난달 30일 부산시 대한제강 본사에서 합작법인 출범 기념식을 열었다. 이 자리에는 대한제강 오치훈 사장, LG CNS 현신균 대표, 아이모스 김범석 대표 등이 참석했다. 철스크랩은 철과 스크랩(Scrap)의 합성어로 고철, 쇠 부스러기 등을 말한다. 철스크랩의 수요는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철스크랩을 활용하는 전기로 방식은 석탄을 사용하는 용광로(고로) 방식 대비 이산화탄소의 발생량이 적기 때문이다. 아이모스의 ‘AI 철스크랩 판정 솔루션’은 ▲도금과 도색이 안된 파이프 등 가공하지 않은 고품질의 ‘생철’ ▲대형기계 해체물과 같이 부피가 크고 무거운 ‘중량’ ▲자전거, 농기구 등 생활고철로 대표되는 ‘경량’ 등 한국산업표준(KS)에 맞춰 철스크랩 등급을 구분한다. 철스크랩의 등급에 따라 가공∙정제 과정이 달라진다. ‘AI 철스크랩 판정 솔루션’은 클라우드 기반 서비스다. 사용한 만큼 비용을 지불하는 SaaS(서비스형 소프트웨어) 형태다. 출처: https://www.newsis.com/view/?id=NISX20240502_0002720513&cID=10406&pID=13100 

2024.05.02

[News Article] AMCHAM spotlights education infrastructure as key to S. Korea’s Asia-Pacific hub suc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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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MCHAM spotlights education infrastructure as key to S. Korea’s Asia-Pacific hub success Dulwich College Seoul highlights role of foreign schools in attracting FDI   By Kim Seo-young & Kim Mi-geon, THE CHOSUN Daily - The American Chamber of Commerce in Korea (AMCHAM) held its sixth annual Doing Business in Korea Seminar at the Grand Hyatt Seoul on April 23, themed “Key Policy Agenda to Make Korea a Regional Headquarters.” South Korean and U.S. officials, policymakers, and business leaders attended the event to discuss strategies to enhance Korea’s position as a competitive business hub in the Asia-Pacific region. One key discussion point was the crucial role of international education in attracting foreign direct investment (FDI) to Korea. Dulwich College Seoul, a leading international school, emphasized the importance of such institutions in making Korea a top destination for global firms. Paul Smith, Director of Business Administration at Dulwich College Seoul, shared that top-tier professionals often prioritize cities offering excellent educational opportunities for their children, underscoring the critical role such institutions play in attracting foreign direct investment (FDI). He highlighted that educational supply-demand imbalances, such as long waiting lists and oversubscription at international schools in Seoul, create uncertainty for global professionals considering relocation, which can potentially affect recruitment and deter foreign investment. Smith cautioned, “Without adequate educational provisions, Seoul and Korea risk losing the current window of opportunity to become a regional hub for FDI to alternative destinations.” Smith also noted that while Seoul’s traditional competitors like Hong Kong and Singapore face challenges such as geopolitical shifts and high living costs, emerging contenders like Kuala Lumpur, Bangkok, and notably Dubai are leveraging the strength of their international school industries to lure global investment. “Seoul stands at a critical juncture, with a small window of opportunity to navigate these dynamics and emerge with a competitive edge in the global market,” he said. To capitalize on this opportunity, Smith called for proactive collaboration between government, businesses, and educational institutions to tackle immediate enrollment challenges and promote long-term stability and growth within Seoul’s foreign and international school sector. “Through partnerships and collaboration, we can explore strategies that not only address immediate enrollment challenges but also foster long-term stability and growth within Seoul’s foreign and international school sector,” he concluded. Dulwich College Seoul, known for its rich British heritage, serves a diverse student body of 700 pupils aged 3 to 18 from 46 different countries. The school offers a comprehensive curriculum that includes the British National Curriculum, IGCSE, and the International Baccalaureate Diploma Programme. One of the school’s standout features is its holistic curriculum, encompassing various disciplines. Many alumni are said to credit this curriculum with preparing them to assume leadership roles on a global scale. School officials emphasize that the institution operates with the active involvement of staff and the entire student body. They maintain an open-minded approach, actively soliciting and incorporating feedback from students and parents into their teaching methodologies. Source: https://www.chosun.com/english/2024/04/29/4KOGWSXFEFAEDNORQIEI3YXMFI/ 

2024.05.02

[News Article] SPC 프리미엄 티 브랜드 티트라,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 본상 수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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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PC 프리미엄 티 브랜드 티트라,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 본상 수상   전자신문 함봉균 기자 - SPC가 운영하는 프리미엄 블렌디드 티 브랜드 '티트라(teatra)'가 '2024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 에서 본상을 수상했다고 30일 밝혔다. iF 디자인 어워드는 세계에서 가장 권위있는 디자인상 중 하나로 제품·패키지·커뮤니케이션·서비스디자인·사용자경험·사용자인터페이스·콘셉트·인테리어·건축 등 총 9개 부문에서 디자인 차별성과 창의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한다. 패키지 부분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아 수상한 티트라의 제품은 '프리미엄 블렌딩티 3종(와일드 히비스커스 체리, 선라이즈 히비스커스 스트로베리, 선셋 루이보스 바나나 브릘레)'이다. 패키지 일러스트는 현재 활발하게 활동 중인 영국인 아티스트 그룹 '굿 와이브즈 앤드 워리어즈(Good wives and warriors)'와 협업을 통해 완성했다. 거침없는 펜드로잉과 다양한 컬러로 이국적이고 고급스러운 아트웍이 특징으로, 경쾌한 레드 컬러의 틴캔 포장재로 티트라만의 힙한 분위기를 담아냈다. 이번 수상으로 티트라는 '2019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수상에 이어 '2024 iF 디자인 어워드' 까지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에서 2관왕을 차지했다. 해당 제품은 파리크라상, 파스쿠찌, 배스킨라빈스 등 SPC에서 운영 중인 브랜드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티트라 관계자는 “티트라만의 이국적이고 독창적인 패키지 다지인을 통해 세계적인 디자인 상인 iF 디자인어워드에서 수상하게 돼 기쁘다”라며 “앞으로도 티트라는 원료부터 패키지까지 최고의 품질을 추구하는 제품을 선보여 프리미엄 티 업계를 선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출처: https://www.etnews.com/20240430000031 

2024.05.02

[News Article] AWS "파트너간 협력으로 매출·AI도입 효율 극대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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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WS "파트너간 협력으로 매출·AI도입 효율 극대화"  지디넷코리아 남혁우 기자 - 아마존웹서비스(AWS)가 국내 기업의 생성형AI 도입과 신규 비즈니스 창출을 위해 파트너십 전략을 강화한다.  AWS코리아는 30일 서울 역삼동 센터필드 이스트 AWS코리아 오피스에서 간담회를 개최해 파트너 비즈니스 고도화 전략을 소개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AWS코리아 허정열 파트너 매니지먼트 총괄이 AWS의 파트너 협력 지원 전략 및 성과를 발표했다. 이어서 파트너사인 에티버스의 김준성 전무와 SK텔레콤의 황웅상 클라우드 MSP 사업팀 리더가 전략적 협약 체결 이후 비즈니스 성과 및 향후 계획을 알렸다.   허 총괄은 글로벌 기준 700개 이상의 솔루션을 파트너들과 함께 개발하고 있으며 한국에서는 2017년 이후 약 20만 명에 이르는 고객들에게 교육을 진행했다고 파트너 지원 서 성과를 설명했다.  특히 전 세계적으로 빠르게 성장 중인 생성형AI 도입을 위한 지원을 위해 파트너 지원을 강화한다. 기업 특화용 AI 챗봇 '아마존 큐(Q)'를 비롯해 완전관리형 생성형 AI 서비스인 배드록 등 전방위에 걸쳐 생성형AI 관련 서비스를 지원한다.   허 총괄은 "아담 셀립스키 AWS CEO의 말처럼 우리의 생성형 AI 수준은 10Km 경주에서 이제 막 세 발자국 뛴 수준”이라며 "무한한 가능성이 열린 가운데 AWS는 파트너들과 적극 협력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AWS는 파트너 비즈니스의 핵심 전략으로 파트너 간의 협력을 강조하고 있다. 각 분야에서 전문성을 가진 파트너사들이 AWS 안에서 협력해 서로 시너지를 낼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한다는 것이다.   이를 위해 기존에 각 사업 및 업무 분야에 따라 나눠져 있던 팀과 데이터를 통합해 서로 협업을 일으킬 수 있는 조직 구조로 대거 개편했다.  허정열 총괄은 “기업의 규모가 커지고 서비스가 복잡해지면서 한 파트너가 고객사의 문제를 모두 해결하는 것이 점점 어려워지고 있다”며 “이제는 파트너 간의 협의를 통해 함께 업무를 수행하고 더욱 높은 성과를 달성할 수 있도록 협업체계를 지원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서 그는 "2023년 15% 미만에 불과한 산업 클라우드 플랫폼 활용이 2027년이면 70%를 상회할 전망”이라며 “이를 바탕으로 파트너들의 비즈니스 기회를 더욱 확장할 계획으로 AWS 마켓플레이스 한국 출시도 연내 진행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서 SK텔레콤의 황웅상 MSP 사업팀 리더가 AWS와의 협업을 통한 AI 클라우드 관리 서비스(MSP) 성과와 추후 사업 전략을 소개했다.  SK텔레콤은 기업이 보유한 통신사 인프라와 데이터를 바탕으로 AWS의 클라우드 인프라와 AI기술력을 더해 MSP역량을 확보한다는 방침이다. 더불어 금융 등 각 산업에 특화된 솔루션을 결합해 AI 클라우드 시장을 선점할 계획이다. 실제로 AWS와의 전략적 협약을 통하여 협약 시 수립한 공격적인 매출 및 사업기회의 목표를 지속 달성하고 중이다.  SK텔레콤은 AI 클라우드 사업을 위해 필요한 인프라와 서비스, 모니터링 및 관리 도구를 피라미드처럼 안정적으로 제공하는 AI 피라미드 전략을 수립해 진행 중이다. 특히 AWS 내 파트너사 등 조직과의 협력을 통한 시장 진출 전략을 안정적으로 수행하고 있다.  앤트로픽, 올거나이즈, 코난테크놀로지 등 AI전문 기업을 비롯해 클라우드 비용 최적화, 보안 서비스 등도 파트너사와 협력해 제공한다.  글로벌 서비스를 위해 도이치텔레콤, 이앤그룹, 싱텔그룹, 소프트뱅크 등과 함께 ‘글로벌 텔코 AI 얼라이언스(GTAA)’도 출범했다. 이들은 통신사에 특화된 AI 서비스 개발을 위해 AI 솔루션 기업 공동 발굴 및 육성에 나선다.   황 리더는 "GTAA는 전세계 45개국 12억 명을 대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5개 통신사 연합으로 각각 서비스 지역이 다르지만 AWS의 마켓플레이스를 통해 자연스럽게 전 세계 사용자에게 AI를 서비스할 수 있는 생태계를 구축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며 앞으로 더 좋은 AI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5개 통신사가 협력할 뿐 아니라 AWS마켓플레이스를 적극적으로 활용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에티버스 김준성 전무는 AWS와의 전략적 협업을 통한 성공 사례로 하나금융그룹에 구축한 금융 플랫폼 ‘글로벌 로열티 네트워크(GLN)’를 소개했다. GLN은 글로벌 가입자가 국가 간의 제약 없이 디지털 자산을 사용할 수 있도록 구축한 글로벌 통합 금융 시스템이다. 글로벌 마케팅 강화 전략으로 수행한 프로젝트로 디지털 상에서 결제, 이체, 출금 등 실제 자금 외에 상품권, 쿠폰 등의 금융 서비스를 통합 제공한다.   공유오피스 기업 패스트파이브의 경우 신규 입주한 스타트업이 손쉽게 기업에 최적화된 클라우드 환경을 조성할 수 있도록 통합 클라우드 리소스패키지인 클라우드 스타터킷을 제공하고 있다.  김 전무는 “AWS와의 전략적 협업을 통해 매출이 약 6배 가까이 증가했으며, 고객사도 4배 가까이 늘었다”며 “에티버스는 AWS의 클라우드 서비스를 국내에 제공하는 디스트리뷰터로서 국내 기업들이 더 파트너사로 참여해 더욱 성과를 낼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출처: https://zdnet.co.kr/view/?no=20240430134912

2024.05.02

[News Article] Renault Korea adopts 'Electro Pop' strategy aimed at young motorist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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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nault Korea adopts 'Electro Pop' strategy aimed at young motorists   By Lee Min-hyung, The Korea Times - Renault Korea is moving to reshape its brand identity targeting the younger generation here by launching its long-awaited new hybrid SUV and deepening communication, particularly with those in their 20s and 30s, the automaker said Sunday. Under its group-wide motto of Nouvelle Vague, which is French for "new wave," the company is rebuilding its corporate vision. Firstly, the company decided to apply its symbolic losange emblem for its flagship models – such as QM6 – as part of its efforts to offer fresh and sophisticated mobility experiences to customers, the company said. The company also introduced its Electro Pop strategy here whose three key themes include its E-Tech electrification technology, cutting-edge connectivity and human-first safety. The company aims to offer a blend of European style and cutting-edge technology tailored to a younger clientele. The local subsidiary of the French automaker is placing its strategic focus on this demographic, as their purchasing power is on the gradual rise here. Targeting them, the automaker also opened its Renault Seongsu flagship store in eastern Seoul, enabling them to test-drive its vehicles and get a better grasp of the brand. “Renault’s brand is starting anew in Korea,” an official from Renault Korea said. “We will strengthen details in every corner of our businesses — including products and services — so we can deliver our brand-new values to customers.” Renault Korea will unveil the much-anticipated mid-sized hybrid SUV for the first time in June during the upcoming 2024 Busan International Mobility Show. The vehicle is better known by its project name, the Aurora 1. The automaker also plans to release the Aurora 2, a mid-sized hybrid car sometime next year. The pinnacle of its Electro Pop vision is the Aurora 3 — the automaker’s new electric vehicle (EV) whose launch is scheduled for 2026. Earlier, the company shared its mega investment plan worth 1.5 trillion won ($1.08 billion) by 2027 here to complete the vision for future mobility. Renault Korea is also moving to reshape its brand identity for existing models. The formerly XM3 compact SUV will be sold under the new name of Renault ARKANA, and will be equipped with its new emblem. The firm’s best-selling QM6 SUV will also be equipped with the company's new emblem. Source: https://www.koreatimes.co.kr/www/tech/2024/04/419_373596.html 

2024.04.29